• 최종편집 2022-09-30(금)
 

이정삼 군공항이전추진본부장, 상하수도수질관리 기술사 동시 합격

- 상하수도·물환경 분야 전문가수질원격관리시스템 개발 등 성과

- 시민 안전과 건강 위해 상하수도·물관리 분야 전문성 심화할 것

 

사진_이정삼 군공항이전추진본부장.jpg

 

광주광역시는 이정삼 군공항이전추진본부장(지방부이사관)이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한 126회 기술사 시험에서 상하수도기술사와 수질관리기술사에 동시 합격했다고 24일 밝혔다.

 

상하수도기술사는 상하수도의 설계, 시공, 시험·분석, 감리 등을 수행하기 위한 고도의 전문지식과 풍부한 실무경험을 갖춘 최고 수준의 전문가 양성을 도모하는 상하수도 분야 최고등급의 기술자격이다.

 

수질관리기술사 또한 물관리, 상하수도, 재이용수 등 수질관리에 관한 고도의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을 평가하는 물 분야 최고 권위의 기술자격이다.

 

이 본부장은 지난 1997년 지방고등고시 환경직으로 공직에 입문해 2015년 환경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광주 북구청 환경청소과장, 광주시 기후변화대응과장, 환경정책과장, 환경생태국장 등을 맡아 하천 등 수질개선과 하수도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동안 수질원격관리시스템 개발과 스마트 하수도 시스템을 실무에 접목하는 성과를 이뤄내기도 했다.

 

이 본부장은 현장을 중심으로 한 고민과 시스템 개선 노력을 통해 상하수도와 물 환경 분야에 대해 체득한 경험과 안목, 가족·동료들의 응원과 격려 덕분에 2개의 기술사를 취득할 수 있었다앞으로 상하수도, 물관리 분야의 전문성을 한층 심화시켜 시민의 안전과 건강에 쓰일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태그

전체댓글 0

  • 020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정삼 군공항이전추진본부장, 상하수도‧수질관리 기술사 동시 합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