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광주시, 활력 넘치는 익사이팅 관광도시첫발

- 민선 8기 지속가능한 관광도시 도약 위한 유관기관 회의 개최

고유 콘텐츠 개발 및 스토리텔링·MICE 산업 육성 방안 등 논의

 

[꾸미기]220822 광주 관광활성화 방안 회의 024.jpg

광주광역시가 활력 넘치는 다시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익사이팅 관광도시를 만들기 위한 첫발을 뗐다.

 

광주시는 22일 오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365일 재미있고 활력 넘치는 도시, 지속가능한 관광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관광활성화 방안 마련 회의를 열었다.

 

회의에는 시 협업부서·자치구·국립아시아문화전당·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광주관광재단·광주문화재단·김대중컨벤션센터 등 유관기관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광주시는 지역 전역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활용해 관광객이 원하는 관광상품을 개발함과 동시에 창의적 발상을 통해 다시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익사이팅 관광도시 광주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의견들을 공유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회의를 마련했다.

 

아울러 광주시는 관광시장의 다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광주만의 고유 관광콘텐츠 및 기반 확충 MICE 관광산업 육성 및 관광객 편의 정책 특색 있는 지역인프라 관광 명소화 다채로운 관광자원의 스토리텔링 등에 중점을 두고 관광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광주시와 동구는 오는 10월 우리 지역 축제 중 인지도가 높은 추억의 충장축제의 세계화를 통한 관광객 증대를 위해 세계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올해 1회 버스커즈 월드컵 in 광주를 병행 개최할 예정이다. 세계적 이목을 집중 시킬 수 있는 글로벌 축제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영훈 행정부시장은 광주시 전부서와 유관기관의 관광 마인드 제고 및 상호협력 강화를 통해 수요자 중심의 관광전략을 수립하고 시 관광자원을 업그레이드해야 한다고 말했다. <>

 

태그

전체댓글 0

  • 078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활력 넘치는 ‘익사이팅 관광도시’ 첫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