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9-30(금)
 

광주시, 2년 연속 국민안전교육 우수기관 선정

- 행안부 17개 광역자치단체 대상 평가

-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 운영 등 호평

 

광주광역시는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21년도 국민안전교육 실태점검 결과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우수기관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국민안전교육 실태점검은 국민 안전교육 진흥 기본법7조 및 17조의 규정에 따라 지자체 등 안전교육 추진기관을 대상으로 전년도 안전교육 추진상황을 평가하는 제도다.

 

각 기관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미흡한 분야에 대한 개선점을 마련하기 위해 2019년 처음 실시됐다.

 

이번 실태점검은 중앙부처와 시·도를 민간전문가와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중앙안전교육점검단이 점검하고, 5개 자치구는 시 점검단이 점검한 후 중앙점검단이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점검단은 안전교육 추진체계 구축 안전교육 활성화 체험 위주의 안전교육 확대 안전교육·교재 및 프로그램 개발·보급 안전교육 전문인력 육성·활용 사회안전교육 지원 체계 구축 등 6대 분야 56개 세부 지표에 대해 평가했다.

 

광주시는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8개 체험존, 23개 체험시설) 지역 맞춤형 안전교육을 위한 시민안전교육센터개소·운영 취약계층 및 대상별 맞춤형 안전체험교육 추진으로 안전교육 사각지대 해소 등이 우수사례로 평가됐다.

 

광주시는 안전교육 실태점검 결과와 우수사례를 각 자치구에 공유하고 미흡한 분야에 대해서는 개선점을 마련해 2022년 안전교육 시행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지난해 지자체 최초 해외입국자 임시격리시설, 안전마을·학교·기업 선정 등 차별화된 안전문화 시책을 시행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2021 안전문화대상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박남주 시 시민안전실장은 재난안전은 시민이 알고 실천하는 만큼 지킬 수 있다시민들이 재난안전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더 쉽게 학습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태그

전체댓글 0

  • 704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2년 연속 국민안전교육 우수기관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