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6(화)
 

광주시, 대인예술시장 시즌3 오픈

- 115일까지 매주 토요일, 남도달밤야시장 운영

- 다문화장애인이 함께하는 날, 핼로윈데이 등 이색 행사 눈길

포스터_남도달밤야시장 시즌3.png

 

광주광역시는 관광의 계절 가을을 맞아 남도달밤야시장 시즌3을 새롭게 개최한다.

 

오는 115일까지 진행되는 시즌3은 지난 24일 첫 행사를 개최했으며, 108(다문화장애인), 1029(핼로윈데이)은 특별 야시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대인예술시장은 지난 2009년부터 이어온 호남권 대표 문화예술 복합시장으로, 2018년에는 한국 관광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되는 등 시장 우수사례로 꼽혀 지역 대표 관광 명소로 이름을 날렸다.

 

남도달밤야시장 시즌3에서는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전국에서 인기를 끌었던 푸드트럭, 다국적 먹거리 마켓, 장애인 작가와 입주 레지던시 작가들의 협업전시전, 청년버스킹 등 행사와 지난 시즌 스마트관광 콘텐츠로 인기를 끌었던 메타버스 AR아처조인나우 게이미피케이션 앱이 선보인다. 아울러 수작 핸드페인팅체험, 전문 사회자와 함께하는 핼로윈 게임, 분장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인 아트컬렉션샵 수작에서는 도예물레체험, 핸드페인팅 등의 기존 체험과 함께 전문 도예가의 작품제작 시범을 선보이고, ‘한평갤러리에서는 대인예술시장 레지던지 작가들의 연합 전시전 : 시작도 열린다. 특히 108일에는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나와 화제가 된 정은혜 작가의 초청전도 열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별별투어정원은 시즌3을 맞아 새롭게 전통시장 여행자라운지콘셉트로 기존의 스포츠 펍(PUB) 기능에 여행자들의 쉼터, 전시공간 확대, 게임존 등을 운영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남도달밤야시장 시즌3의 백미는 1029일 열리는 나이트호러야시장으로 전국에서 보기 힘든 전통시장 핼로윈데이 이벤트가 다수 마련돼 참여 분장사 및 좀비배우 모집, 핼로윈 조형물 설치, 전국 코스프레 경진대회 개최 등 지역에서 보기 힘들었던 놀이동산 급의 핼로윈데이 특집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요성 시 문화체육실장은 전국구 야시장으로 도약할 시즌3 행사를 맞아 대인예술시장의 남도달밤야시장의 변화에 주목해주기를 바란다가을밤을 수놓고, 시민들의 즐거움을 되찾는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하반기 남도달밤야시장행사는 924일을 시작으로 115일까지 시즌3으로 운영되며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된다. 특히, 외지 관광객에게는 별도 인센티브와 프로그램 참여 권한을 부여하며 관광형 시장으로 성장하기 위한 준비를 맞췄다.

 

기타 상설운영으로는 전시공간 수작에서 다양한 참여작가들의 작품 전시 및 판매가 진행되며 9월부터 시작된 레지던시 참여작가들의 활동도 한평갤러리를 통해 주제별 전시를 볼 수 있다. <>

 

태그

전체댓글 0

  • 105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대인예술시장 시즌3 오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