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광주시, 김장용 식재료 제조·판매업소 합동점검

- 1418103개소 대상조리종사자 개인위생 준수 여부 등

 

광주광역시는 김장철을 앞두고 김장용 식재료 제조·판매업소 103개소를 대상으로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광주시 관계 공무원 및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5개 반 20명이 14일부터 18일까지 실시하며, 점검대상은 최근 3년 간 점검 이력이 없거나 행정처분 등 부적합 이력이 있는 김장철 식재료 판매업소다.

 

주요 지도·점검사항은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식품의 보관기준, 부패·변질 된 원료 사용여부 조리종사자 개인위생 준수 여부 법적서류(원료수불부, 거래내역서, 생산일지) 작성 여부 자가품질검사 실시 여부 영업자 준수사항 준수 여부 등이다.

 

또 시중에 유통되는 김장재료인 고춧가루, 젓갈류 등의 가공식품 및 농·수산물을 수거해 잔류농약, 중금속 등 기준·규격 항목에 대한 안전성 검사도 실시한다.

 

광주시는 지난해 김장철 식재료 판매업소 120개소를 점검한 결과 위생모 미착용으로 1개소를 적발했다. 이번 점검 결과 위반업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행정처분하고 부적합 제품에 대해서는 회수·폐기 등 조치하며 고의적인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형사고발도 병행할 예정이다.

 

허경 시 위생정책과장은 특정 시기에 소비가 증가하는 식품 등에 대한 사전 위생 점검으로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한 식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태그

전체댓글 0

  • 433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김장용 식재료 제조·판매업소 합동점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