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1-28(토)
 

시 보건환경연구원, 축산물분야 숙련도 평가 양호

 

- 2022년도 축산물 검사 전 항목정확·신뢰성 확보

보건환경연구원 축산물검사.JPG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이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으로 실시한 2022년도 축산물 시험·검사기관 숙련도 평가에서 전 항목 양호평가를 받았다.

 

숙련도 평가는 시험·검사기관을 대상으로 검사능력을 평가하고 검사기관의 검사 신뢰성 확보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제도다.

 

평가 결과 기준 적합 시 양호로 판정되며 이외 기준 부적합으로 주의 또는 미흡으로 판정된 경우 검사기관은 시정 및 재평가 등의 조치를 해야 한다.

 

올해 축산물 분야 숙련도 평가는 총 4개 항목으로 두 차례로 나눠 실시됐다. 평가항목은 1차 버터 중 산화방지제 정량 시험, 2차 축산물 식육 중 항균제 및 식육 중 대장균군 정량 시험과 식중독균 정성시험이다.

 

이번 검사에서 시 보건환경연구원은 모든 항목이 양호판정을 받아 검사 기관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시민에게 안전한 축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관내에서 생산·유통되는 축산물(식육, 달걀, 우유 및 축산물가공품 등)에 대한 식중독균, 항생제와 살충제 등 잔류물질과 같은 안전성 검사를 연중 실시하고 있다.

 

윤병철 동물위생시험소장은 축산물에 대한 안전성 검사는 생산·유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시민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위해 신뢰성 있는 검사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태그

전체댓글 0

  • 189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 보건환경연구원, 축산물분야 숙련도 평가 ‘양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