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광주시, 올해 수소승용차 200대 보급

- 1대당 3250만원 보조금 지원18일부터 접수

- 수소버스도 10대 보급수소충전소 신규 2기 구축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올해 65억원을 투입해 시민을 대상으로 수소승용차 200대를 보급한다.

 

수소승용차 보조금 신청은 공고일(118)부터 사업비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받는다.

 

대상은 구매신청일 전일까지 90일 이상 연속해 광주광역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 또는 법인, 단체 등이다. 구매 신청은 1대로 제한된다.

 

광주시는 올해 보급물량 200대 중 180대를 일반 시민과 법인 등에게 보급하고, 20대는 취약계층, 다자녀, 생애 최초 차량구매자 등 우선 대상자에게 보급할 예정이다.

 

대상은 출고 순으로 선정되며 차량 1대당 3250만원(·시비)의 구매 보조금을 지원받게 된다. , 의무운행 기간 2년을 준수해야 한다.

 

수소승용차 구매를 희망하는 시민은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해 현대자동차 지점·대리점에 제출하면 수소차 제조·판매사에서 구매 보조금 지원 시스템으로 보조금을 신청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기반산업과(062-613-3932) 또는 차량 제조·판매사(광주시 홈페이지 공고 참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현재 광주시에는 수소승용차 1240대와 수소버스 22대가 각각 보급·운행 중이다.

 

광주시는 올해 수소승용차 보급과 함께 대·폐차 대상 시내버스 10대를 수소시내버스로 교체하는 등 친환경 운송수단을 확대할 계획이다.

 

수소자동차는 내연기관차와 달리 엔진이 없어 대기오염물질이 배출되지 않을 뿐 아니라, 공기정화(미세먼지 제거) 효과가 있어 온실가스 감축, 쾌적한 대기환경 개선 등에 기여하는 친환경 차량이다.

 

이와 관련, 광주지역에는 진곡수소충전소 동곡수소충전소 임암수소충전소 벽진수소충전소 월출수소충전소 장등수소버스충전소 등 6개소 수소충전소 7기가 운영되고 있다. 2월 중에는 매월수소충전소(민간사업자)가 운영을 시작하는 등 올해 2기가 신규로 구축돼 수소전기차 운전자의 수소 충전 불편을 줄이게 된다.

 

수소충전소 실시간 정보앱’(Hying:하잉)를 이용하면 광주지역 뿐 아니라 전국에 있는 수소충전소의 영업·고장정보, 대기차량수, 충전가능량 등의 정보 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 받을 수 있다.

 

안신걸 시 기반산업과장은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고 공기정화 효과까지 있는 친환경 수소자동차 보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수소자동차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충전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태그

전체댓글 0

  • 469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올해 수소승용차 200대 보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