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8기 광주시청년위원회 본격 활동

- 광주시, 50명 위촉청년정책 발굴·제안 등

230221 청년위원회 출범식 141.jpg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지난 21일 시청 무등홀에서 8기 광주광역시청년위원회 출범식과 함께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8기 청년위원회는 올해 초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광주시 거주 만19~39세 청년 50명으로 구성됐다.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은 출범에 앞서 청년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김 부시장은 청년기본법 등 많은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입안한 선배로서 청년위원회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앞으로 청년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갈지에 대해 묻고 답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청년위원은 경제·일자리, 교육·진로, 문화·삶의 질, 참여·소통 등 4개 분과로 나눠 분과별 주제에 맞게 청년들의 고민을 살펴보고, 토론을 거쳐 정책을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2016년부터 우의를 다지며 교류하고 있는 대구청년네트워크를 비롯한 다른 지역 청년단체와 활발히 정책교류를 하며,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다.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은 청년위원회가 주체가 돼 실제 청년이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정책들을 많이 발굴하길 바란다청년이 꿈을 이루는 기회도시 광주가 되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2015년부터 제7기까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청년위원회를 운영하며 총 118건의 청년정책을 제안했다. 이중 청년기본조례 제정 취업준비생 정장대여 사업 구직청년 교통비 지급 광주청년종합실태조사 등 25건이 시정에 반영됐다. <>

태그

전체댓글 0

  • 237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8기 광주시청년위원회 본격 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