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강기정 시장 “내일 무등산 정상에서 만납시다”

- 국립공원 지정 10주년 기념 무등산서 ‘국립공원의 날’ 행사

-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재인증…정상 완전 개방 머지않아”

230303 제3회 국립공원의 날 기념식_GJI8576.JPG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3일 오후 동구 문빈정사 앞 잔디광장에서 열린 '제3회 국립공원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230303 제3회 국립공원의 날 기념식_GJI8808.JPG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3일 오후 동구 문빈정사 앞 잔디광장에서 열린 '제3회 국립공원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한화진 환경부 장관,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 등 내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230303 제3회 국립공원의 날 기념식_GJI8418.JPG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3일 오후 동구 문빈정사 앞 잔디광장에서 열린 '제3회 국립공원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과 인사를 하고있다.
               /광주광역시 제공
 


230303 제3회 국립공원의 날 기념식_GJI8341.JPG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3일 오후 동구 문빈정사 앞 잔디광장에서 열린 '제3회 국립공원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홍보부스를 둘러보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무등산은 늘 시민 곁에 있는 광주시민의 휴식처이자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명산입니다. 내일 이 아름다운 무등산 정상에서 좋은 에너지를 많이 충전하시길 바랍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3일 오후 무등산 증심사지구 잔디광장(문빈정사 앞)에서 열린 ‘제3회 국립공원의 날 기념식’에서 “내일(4일) 무등산 정상 개방행사에서 무등산의 가치와 사랑을 마음껏 발산하자”면서 무등산 정상에서 만날 시민들의 환한 미소를 기대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강 시장을 비롯해 한화진 환경부 장관,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 송갑석·김영진(더불어민주당), 조명희(국민의힘), 강은미(정의당)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국립공원의 날’은 국립공원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를 높이고, 국립공원의 의미를 새롭게 조명하기 위해 2020년 법정 기념일로 지정됐다.


특히 올해 기념식은 국립공원 승격 10주년을 맞은 무등산에서 열려 그 의미가 남다르다.


강기정 시장은 축사에서 “국립공원 승격 10주년이자 광주시·전남도·담양군·화순군이 함께 노력한 덕분에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재인증에 성공했다”며 “매일 무등산 정상에 오를 수 있는 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 무등산은 늘 시민의 곁에 있었던 광주시민의 휴식처이자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명산으로 거듭났다”고 말했다.


강 시장은 이어 “지난 2년6개월 간 매주 토요일 무등산을 오르면서 어떻게 하면 광주를 변화시킬 수 있을까 고민하며 많은 에너지를 충전하고 있다”며 “4일 무등산 정상개방 행사 때 무등산에 오르면 정확히 80번째 등반이다. 이 아름다운 무등산에서 좋은 에너지를 많이 충전하시길 바란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제3회 국립공원의 날 주제는 ‘국립공원, 자연을 담다! 사람을 품다! 미래를 열다!’로, 국립공원 대자연 속에 담겨 있는 인류의 역사를 미래세대에게 온전히 전달해 국립공원의 희망을 이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끝>



태그

전체댓글 0

  • 651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기정 시장 “내일 무등산 정상에서 만납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