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22(수)
 

광주농업기술센터, 농업인강사 12명 양성

- 평가회서 강의 시연현장실습강사멘토영농상담사 활동

사진-광주농업기술센터, 농업인강사 양성 평가회.jpg

 

광주농업기술센터가 농업분야 기술과 경영방식(konw-how)을 현장에 전달할 농업인강사 12명을 양성했다.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16일 교육관 분임토의실에서 농업인강사 양성 교육 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업인강사 양성 교육은 전문농업인을 대상으로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총 1040시간에 걸쳐 DISC를 활용한 청중분석 학습자중심 교수법 전달자 역량 강화 개인별 피드백과 상호평가 등 강사로서 갖춰야 할 소양과 강의기법으로 진행됐다.

 

이날 평가회에는 교육생 10명이 참석해 날씨변화에 따른 안정적 시설 관수요령 4계절 포도이야기 콩 다수확 핵심 재배기술 등 강의시연을 했다.

 

광주농업기술센터는 교수태도, 교안자료 적절성, 소통력 등을 평가해 우수 교육생을 선정, 시상했다.

 

우수 교육생은 오는 7월 열리는 신규 농업인교육에 현장강사로 출강한다. 또 농업인강사로 선정된 인원은 광주시 농업교육사업에서 현장실습강사, 귀농·귀촌 및 청년농 지도자(멘토), 영농상담사(컨설턴트) 등으로 활동하게 된다.

 

교육 참여자는 농업에 진입하는 신규 농업인과 청년을 대상으로 농업 지식을 공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시라 광주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역 전문농업인이 농업교육 현장에서 최고의 농업기술과 경영방식을 전수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태그

전체댓글 0

  • 082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농업기술센터, 농업인강사 12명 양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