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5(목)
 

광주시, 고위험군 사업장 대상 산업재해 예방교육

- 24일 사업주·근로자 200명 대상산업안전수칙 준수 등

241024 고위험군 사업장 산업재해예방 안전교육 024.jpg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2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고위험분야 사업장 사업주와 근로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산업재해예방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지게차 사망사고 등 고위험분야 산업재해가 반복됨에 따라 광주시와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가 협업해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주요 중대재해 원인을 분석하고 현장 근로자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안영준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부장이 산업안전수칙 준수 위험요인 사전 제거 등 산업재해 예방을 주제로 진행했다.

 

특히 지게차 사고원인과 대책, 지게차 작업때 법적 준수사항, 사업장 여건에 맞는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과 이행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광주시는 오는 12월까지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와 함께 지게차 보유사업장 등 고위험분야 사업장을 대상으로 합동점검반을 구성, 집중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배복환 시민안전실장은 사업주와 근로자가 안전은 나부터라는 마음가짐으로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사전 사고예방을 위한 자발적 노력이 있어야만 안전도시 광주가 건설된다앞으로도 산업재해 없는 안전 광주가 될 수 있도록 민간사업장 대상 안전수칙 교육과 캠페인 등을 지속해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이날 행사에서 올 하반기 광주시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동방엔지니어링(대표 박세준) 성원시스템(대표 김유재) ▲㈜에니트(대표 기송도) ▲㈜에스제이에프앤지(대표 김홍주)▲㈜한국씨앤에스(대표 나용범) 5곳에 인증서와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 <>

 

태그

전체댓글 0

  • 539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고위험군 사업장 대상 산업재해 예방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