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7(월)
 

강원도청전경.jpg

강원도청 전경(사진= 도 제공)

 

BTS 등으로 더욱 잘 K-pop으로 대표되는 한류문화는 이제 한국의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으로 옮겨져 가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에서는 2020년도부터 숲이라는 공통분모를 가진 캐나다와 산림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정보교류를 시작하였으며, 2020년 말부터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회식에서 세계에 울려 퍼진 정선아리랑을 시작으로 강원도의 아름다운 전통예술을 세계에 알리기 위한 문화교류를 시작하였다.

 

그간 재단에서는 캐나다의 동포 방송인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강원도 문화예술인들의 세계 무대의 진출을 돕기 위해 캐나다의 4대 방송 플랫폼인 ‘SHAW TVROGERS OMNI TV’에 한국어와 영어자막으로 제작한 10분 내외의 다큐 형식 주간 미니 시리즈(채널 4 SHAW TV )5분 내외의 문화 뉴스 코너(채널 8 OMNI TV)를 각 방송국의 다문화 채널에서 정규 편성하여 매주 방영하기로 캐나다 방송 프로그램 공급 업체‘red+blue’KNTV와 협의하였다.

 

Shaw TV에서글로벌 감자 C 찾기타이틀로정선군립예술단의 정선아리랑편을 방영하였다.‘정선아리랑을 시작으로 강원도에서 활동하는 한국 전통예술단 아울(원주), 예술단 농음(횡성), 모던 국악밴드 클랜타몽(춘천)’등의 4개 시리즈가 두 개의 방송국에서 총 8(재방 포함 20)가 방영될 예정이다.

 

 

재단에서는 이를 계기로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존재하는 캐나다 밴쿠버를 해외 진출의 전진기지로 활용, 지속적인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해외교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479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의 전통예술, 세계무대로 향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