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광주광역시전경.jpg

   광주광역시청 전경(시 제공)     

 

광주광역시는 설을 앞두고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다중이용시설 112곳의 안전을 점검. 시와 자치구, 전기안전공사, 한국 소방 안전원, 외부 전문가로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겨울철 취약한 화재예방 대책 수립 여부 등을 중점 살필 계획으로, 점검 대상은 백화점, 대형마트, 재래시장, 식자재 마트 등 판매시설 버스터미널, 지하철 역사 등 여객시설 영화상영관 등 관람시설 등 설을 맞아 시민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시설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시민 왕래가 줄어 소홀해지기 쉬운 전기, 가스 등 화재 관련 시설물 관리 상태를 주의 깊게 볼 예정이며, 최근 5년간 명절 다중이용시설을 점검한 자료 2953건을 분석한 결과 가장 취약한 전선배선관리, 피난통로 확보와 적치물 방치 여부 등 소방분야를 집중 점검한다.

 

안전점검 결과 단순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개선토록 하고, 정비가 필요한 사항은 사업자가 신속히 조치하게 하며, 시설물 관리 등 수시로 자가 점검을 할 수 있도록 안전점검 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시 자연재난과장은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에 안전사고로 인해 상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돼선 안된다시민들이 안전사고 걱정 없이 설을 보낼 수 있도록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89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설 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나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