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울산시청 전경.jpg

울산시청 전경

   

울산시는 22일부터 내달 5일까지 문화예술 분야 법인. 단체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자생력을 높이고자 전문 예술법인. 단체 지정 신청 접수를 받는다.

 

전문 예술법인·단체 지정은 예술단이나 공연장 운영 및 전시행사 개최를 주된 목적으로 하는 우수한 예술법인·단체를 전문 예술법인·단체로 지정, 집중 육성해 예술단체의 창작 활성화 및 지역 문화예술진흥에 기여하기 위해 시행되는 제도다.

 

이 사업은 우수 예술법인단체를 전문 예술법인단체로 지정해 기부금 모집과 보조금 지원 등의 제도적 지원을 통해 경쟁력 있는 문화예술기관단체로 중점 육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신청 대상은 시에 소재를 두고 사업자등록을 하여 정상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하고 있는 비영리법인. 단체로 최근 2년간 매년 1회 이상 정기공연 또는 기획공연, 4건 이상의 창작. 기획 전시 프로그램 개최 실적이 있는 단체이다.

 

시는 5개 단체를 선정해 단체당 연간 2천만 원 이내를 지원한다. 지원 기간은 3년 이내다.

 

신청은 전문 예술법인·단체 지정 신청서와 필요 서류를 갖춰 22일부터 내달 5()까지 울산시 문화예술 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신청 자료를 토대로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2월 말 전문 예술법인. 단체로 지정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227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울산시,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 신청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