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0-15(금)
 

부산 청소년.jpg

제 8회 부산 청소년 열린 축제

  

부산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건전한 청소년문화 형성을 위한 '8회 부산 청소년 열린 축제'를 전면 온라인(http://www.busanyouth.net)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만큼 그 강점을 살려, 5월 청소년의달 유공자 포상 최강 부산 퀴즈왕 온라인 학교·기관 대항전 온라인 경연대회 .Look..Look*’ 스승의날 기념이벤트 온라인 장기(將棋)대전새삼스럽지만 고마워요친구, 선생님, 가족에게 감사메시지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담고 있다.

 

특히, 온라인 학교·기관 대항전은 지역 내 모든 학교와 학교 밖, 다문화, 대안학교 등 청소년기관 대표들이 온라인상에 모여 e스포츠대회, 최강 센스왕 선발대회(골든벨) 등 경기종목에 대해 토너먼트를 펼치는 행사로, 상위순위에 선정된 학교(기관)에는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또한, ‘.Look..Look’은 댄스, 노래, 창작아트 등 분야를 자유롭게 선정해 공연 영상을 제출하는 방식의 온라인 경연대회로, 수상자는 예선 및 본선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본선 진출 15개 팀의 공연 영상은 515에 유튜브로 송출되며, 이들에게는 부산시장상, 부산교육감상 등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에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청소년 열린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청소년 또래 간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건전한 청소년문화 및 참여 활동을 활성화해, 청소년들이 도전적으로 자신의 다양한 꿈과 끼를 발산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56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시, 「제8회 부산청소년 열린 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