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광주시 등 6개 기관, ‘물산업 혁신성장 업무협약체결

- 9, 전남대지역 물산업 경쟁력 확보 및 일자리 창출 도모

- 광주·전남지역 물관리 기술개발 거점 마련, 지역특화 물산업 육성

 

광주광역시는 9일 전남대학교에서 영산강유역환경청,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영산강·섬진강유역본부), 한국산업단지공단(전남지역본부), 전라남도 환경산업진흥원, 전남대학교와 물환경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광주-전남 물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수자원공사가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의 적극적인 이행과 지역의 물산업 육성을 위해 각 기관의 전문 인력과 경험 협력 등 체계적인 지원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기관들은 광주·전남 물산업 실증센터 구축, 기관별 보유 인프라 활용, 교육 및 연구, 지역 우수 중소·벤처기업 발굴, 혁신성장을 위한 제도 및 정책적 지원 등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 물산업 육성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기후변화 가속화, 디지털 전환 등 급변하는 물관리 환경에 대응하고 매년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물시장에 대비해 물산업 혁신기술을 개발하는 등 기업 간 협업과 소통을 통해 지역 물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남주 시 환경생태국장이번 협약으로 광주-전남 지역에 물산업 실증센터를 조성할 기반을 마련하고, 협약기관간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 물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방안들을 다각도로 지원해 물산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

 

사진_광주-전남 물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업무협약.jpg

태그

전체댓글 0

  • 051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등 6개 기관, ‘물산업 혁신성장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