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0-15(금)
 

광주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지원사업 속도 낸다

- 국토부 공모사업 선정 14천만원 확보현장 조사 등 실시

- 고시원 등 거주하는 주거취약계층 공공임대주택 이주 추진

 

광주광역시는 맞춤형 주거상향을 통한 주거안정과 주거수준 향상을 위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지원사업은 고시원, 여관, 여인숙 등에 3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 비주택 거주자들이 공공임대주택으로 이주 할 수 있도록 서류작성부터 보조금 지원, 입주지원까지 이주·정착 과정을 밀착 지원하는 내용이다.

 

광주시는 지난해 국토교통부 공모 등을 통해 확보한 사업비 14000만원을 고시원, 여인숙 등 비주택에 거주하는 주거취약계층에 집중 투입해 공공임대주택으로 이주할 수 있도록 입주 및 정착을 통합 지원한다.

 

이를 통해 올해 8월까지 사업대상지인 북구, 광산구 지역 주거취약계층 331건의 상담을 통해 32세대 중 17세대가 이주했으며, 이외 주거취약계층에 대해서도 10월부터 12월까지 동 행정복지센터와 공동으로 지하층과 비주택(고시원, 여인숙) 거주자를 대상으로 주거상향 지원사업 홍보와 현장 조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대상자 추가 발굴을 위해 주거상향지원사업 사전홍보-현장방문조사-주거복지상담-공공임대주택 이주지원 및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ONE-STOP)으로 추진한다.

 

이와 관련, 지난 6월 개소한 광주종합주거복지센터는 직접 주민을 찾아가 주거관련 내용을 상담하는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를 상무역을 시작으로 광주 전 지역을 대상으로 30여 차례 운영할 예정이다.

 

또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층 강화된 1 1 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종합주거복지센터(1577-729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현윤 시 주택정책과장은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과 주거상향을 지원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 및 광주종합주거복지센터와 적극 협력해 주거상향지원 대상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주거상향지원사업 홍보물.jpg

태그

전체댓글 0

  • 333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지원사업 속도 낸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