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9-30(금)
 

광주시, ‘광주정신 실천의로운 시민 표창

- 2분의 기적 보여준 김경호 씨올해 네번째 수상자로 선정

- 신속한 응급처치로 출입명부 작성 중 쓰러진 손님 살려내

- 김 씨 도와야 한다는 생각 뿐광주시민으로서 당연한 일

- 이 시장 광주정신 실천하는 시민 모두가 광주의 빛이자 자랑

 

광주광역시는 1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의로운 시민으로 선정된 김경호(50) 씨에게 표창패를 수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 씨는 지난 86일 오후 124분께 지인들과 점심약속 차 식당에 들른 손님 A 씨가 방문자 출입명부를 작성하던 중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지자 신속하게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를 했다.

 

응급처치 약 2분 후 A 씨가 의식을 되찾은 후에도 119 구급대가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 A 씨의 곁에서 상태를 꼼꼼히 살폈다.

 

A 씨는 쓰러진지 약 10분 후 현장에 도착한 119 구급대에 의해 인근병원으로 이송돼 회복 치료를 받고, A 씨의 가족은 김 씨의 응급처치 소식을 듣고 식당을 찾아와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 씨는 위급한 상황에서 정의로운 광주정신을 실천한 공적을 인정받아 올해 네 번째 의로운 시민으로 선정됐다.

 

김 씨는 생명이 위급한 시민 앞에서 무조건 살려내야 한다는 것뿐 다른 것은 아무 것도 생각나지 않았다광주시민이라면 누구라도 당연히 했을 일이고, 갑작스레 발생한 위급한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응급처치를 함께 해 준 직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용섭 시장은 지역 곳곳에서 의로운 광주정신이 살아 숨 쉬고 있는 것을 또 한 번 2분의 기적으로 증명해 주셨다생활 속에서 광주정신을 실천하고 있는 시민 여러분이 바로 정의로운 도시 광주의 빛이고 자랑이다고 말했다.

 

한편, 의로운 시민상은 자신의 위험을 무릅쓰고 다른 사람의 생명을 구한 의로움을 실천한 시민을 발굴·표창해 광주의 의를 확산해 나가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한 시책이다.

 

광주시민 누구나 이웃이나 주변에서 의로운 행위를 한 사람을 찾아 추천할 수 있다. 추천방법은 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바로소통광주-의로운 시민란을 클릭해 주요공적 내용을 게시하면 된다. 등록일로부터 90일 이내에 50명 이상의 시민 공감을 받을 경우 공적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한다.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바로소통광주 바로가기 :

https://barosotong.gwangju.go.kr/contentsView.do?pageId=platform87

 

의로운 광주시민 추천 대상

각종 현장에서 자신의 희생을 통해 타인의 생명·신체 또는 재산을 보호한 시민 강도, 절도, 폭행, 납치 등의 범죄행위를 제지하거나 그 범인을 체포하는 행위 자동차, 열차, 그 밖의 운송수단의 사고로 위해에 처한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 또는 재산을 구하는 행위 천재지변, 수난, 화재, 건물·축대·제방의 붕괴 등으로 위해에 처한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 또는 재산을 구하는 행위 천재지변, 수난, 화재, 건물·축대·제방의 붕괴 등으로 일어날 수 있는 불특정 다수인의 위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긴급한 조치를 하는 행위 야생동물 또는 광견 등의 공격으로 위해에 처한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 또는 재산을 구하는 행위 해수욕장·하천·계곡, 그 밖의 장소에서 물놀이 등을 하다가 위해에 처한 다른 사람의 생명 또는 신체를 구하는 행위 그 밖에 위와 유사한 형태의 위해에 처한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 또는 재산을 구하는 행위. <>

211101 의로운시민상 090.jpg

 

211101 의로운시민상 003.jpg

태그

전체댓글 0

  • 567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광주정신 실천’ 의로운 시민 표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