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9-30(금)
 

광주시, 상수도 시설 시민 친화 공간으로 꾸민다

- 봉선배수지 상부 공간, 어린이공원 등으로 조성

- 각화2배수지, 봉산배수지 등에 이어 4번째 시민 개방

 

봉선배수지 상부공원화 조감도.jpg

 

광주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그동안 배타적인 공간으로 여겨졌던 상수도 배수지 시설(시특법 시설물) 상부 공간을 시민 여가·휴식 공간으로 제공하기 위해 공원화 사업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

 

배수지는 정수장에서 생산되는 수돗물을 급수지역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수돗물을 일시 저장하는 구조물을 지칭한다.

 

현재 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 관리하고 있는 배수지는 총 17개소이며, 2007년 각화2배수지(1500), 2008년 봉산배수지(4604), 2021년 지원배수지(2000) 등이 배수지 상부 공간 공원화 사업을 거쳐 시민에게 개방됐다.

 

또 현재 진행하고 있는 용산지구 봉선배수지 공사를 5월까지 마무리하고 상부는 어린이공원을 조성해 인근 시민들에게 친숙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할 예정이다.

 

봉선배수지는 2016년 계획단계부터 전체부지 7630(2300)을 활용해 어린이공원으로 조성하기로 하고, 수목식재, 산책로, 파고라, 벤치, 배드민턴장은 물론 어린이 놀이시설인 그네, 어린이 놀이대, 짚라인 등을 설치했으며 정원창고, 이동식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구축됐다.

 

특히 봉선배수지 상부 공원은 남구 제석산 산책로가 단절되지 않고 연결되도록 계획해 인근 시민들에게 삶의 여유와 휴식을 제공할 지역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염방열 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신설·증설·개량하는 배수지에 대해서는 시민들에게 친화적인 휴식공간으로 제공하기 위한 공원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배수지 상부 공원화 사업을 통한 시민 친화적 상수도 이미지 제고 및 ESG 경영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태그

전체댓글 0

  • 902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상수도 시설 시민 친화 공간으로 꾸민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