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광주자치경찰위, 현장·실무 전문가 정책자문단 구성

- 생활안전·사회적약자 보호·교통 등 3개 분과 27명 위촉

- 지역맞춤형 치안서비스 위한 자문·아이디어 제안

 

220418 광주자치경찰위원회 정책자문단 구성_GJI7945.jpg

 

광주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는 위원회 전문성을 강화하고 시민 참여와 소통을 통해 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현장 활동가와 실무 전문가로 정책자문단을 구성하고 18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정책자문단은 생활안전, 사회적 약자 보호, 교통 분야 등 3개 분과로, 위원회 위원과 실무협의회 회원 부서 등의 후보 추천을 받아 시민사회단체, 전문기관, 언론, 학계, 여성계 등에서 27명을 위촉했다.

 

위촉된 정책자문단은 생활안전 분야 6, 여성·아동·청소년 분야 16, 교통분야 5명이며, 자치경찰 사무 현안에 대한 실질적인 정책 자문과 생산적인 시책 아이디어 제안이 가능하도록 기관과 단체의 실무팀장과 사무국장, 현장 활동가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여성·아동·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해 지방행정과 치안행정의 연계 방안, 정책 수용도 향상 방안 자문을 위해 보호전문기관 및 복지시설, 인권단체 소속 자문위원을 집중 구성했다.

 

정책자문단은 앞으로 1년여 동안 각 분야 시책 담당자가 참여하는 수시회의를 열어 기관 간 정보 공유와 자원 활용 방안 등 자문활동에 나선다.

 

특히, 다양한 제언을 통해 광주자치경찰이 치안 시책을 추진하고 민··경 협의체로서 성공적으로 안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봉 광주 자치경찰위원장은 자치경찰제의 의미를 살려 지역 현장 활동가와 전문가단이 의제를 발굴하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정책자문단을 구성했다사회적 약자 보호 등 시민 체감도가 높은 시책을 꾸준히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자치경찰위원회는 이번 자문단 구성·운영과 함께 지역 주민과의 현장소통과 청년서포터즈, 빛고을자전거순찰대 운영 등을 통해 시민들의 참여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

태그

전체댓글 0

  • 293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자치경찰위, 현장·실무 전문가 정책자문단 구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