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22(수)
 

강기정 시장, 하르파즈 주한 이스라엘 대사 접견

- 광주-이스라엘 간 첨단산업·문화 등 교류협력 방안 논의

241128 라파엘 하르파즈 주한 이스라엘 대사 접견 090.jpg

 

241128 라파엘 하르파즈 주한 이스라엘 대사 접견 050.jpg

 

241128 라파엘 하르파즈 주한 이스라엘 대사 접견 025.jpg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8일 오후 시청 접견실에서 라파엘 하르파즈 주한 이스라엘 대사를 만나 광주와 이스라엘 간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강 시장은 이날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스라엘에서 광주비엔날레 파빌리온 전시를 마련해주셔서 감사드린다문화를 매개로 양국의 다양한 교류가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라파엘 하르파즈 주한이스라엘대사는 이스라엘은 스타트업AI 분야 세계를 선도하고 있고, 광주도 AI미래차 등 첨단산업을 육성하고 있다문화예술은 물론 첨단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가 시작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하르파즈 대사는 광주시와 시민들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고 5·18민주화운동 등 광주가 매우 대단한 도시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광주 방문 소감을 전했다. 하르파즈 대사는 접견에 앞서 국립518민주묘지, 광주과학기술원(GIST),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비엔날레 전시관 등을 방문했다.

 

강 시장은 향후 광주와 이스라엘 간 지속적인 교류를 약속하며,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한강의 저서 소년이 온다를 선물했다.

 

한편, 이스라엘의 CDA홀론지난 97일부터 오는 121일까지 광주시 동구 미로센터에서 우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를 주제로 광주비엔날레 파빌리온관을 운영하고 있다. <>

태그

전체댓글 0

  • 925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기정 시장, 하르파즈 주한 이스라엘 대사 접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