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광주시, 지역 중소기업에 구조고도화자금 지원

- 고금리 위기 대응 300억원 규모금리 2.12% 적용

- 영업손실기업 금리 추가 인하금융지원 대폭 강화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경기 둔화와 고금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을 위해 2.12%의 저리로 300억원 규모의 구조고도화자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광주시에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으로, 제조업 전업률 30% 이상인 제조업체와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체 등이다.

 

지원 한도는 시설자금은 10억원(3년 거치 5년 균분상환), 운전자금은 3억원(1년 거치 2년 균분상환)이다. 명품강소기업, 프리(PRE)-명품강소기업, 일자리우수기업, 광주형일자리기업, 우수중소기업인, 산업안전보건우수기업은 지원 한도의 10% 범위 이내에서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광주시는 지난해 고금리·고물가·고환율 등 3고 경제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2.12%의 저리를 적용했으며, 올해도 고금리 위기가 지속됨에 따라 2.12%의 저리를 적용한다.

 

아울러 매출액 또는 영업이익이 10% 이상 감소한 기업에 대해 금리 0.5%포인트를 추가 인하해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강화한다.

 

자금 신청기간은 19일부터 자금 소진 때까지이며, 지원을 받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기금융자관리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신청한 후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접수처(기금융자관리시스템) : http://14.48.175.123

광주시누리집 : https://www.gwangju.go.kr/contentsView.do?pageId=www791

 

신청기업은 온라인 서류접수와 심사 이후 광주은행을 비롯한 8개 은행에서 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다.

8개 은행 : 광주, 국민, 기업, 농협(중앙회), 산업, 신한, 우리, 하나

 

홍나순 창업진흥과장은 지난 1월 경영안정자금 지원에 이어 중소기업의 생산·서비스 기반 고도화를 위해 구조고도화자금을 지원한다고금리로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태그

전체댓글 0

  • 339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지역 중소기업에 구조고도화자금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