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6(일)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 응급처치 교육기관 인증

- 8월부터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일반인 대상 안전교육 펼쳐

사진_심폐소생술 교육.jpg

광주광역시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은 최근 행정안전부의 지역사회 안전체험 전문교육기관으로 인증받아 8월부터 응급처치 전문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응급처치 전문교육은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행정안전부 지정)’일반인 심폐소생술 기초심화 과정(대한심폐소생 협회 인증)’으로,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 3층 응급안전 체험구역에서 진행한다.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은 지난달 30일 전문교육기관으로 인증받아 체험관 3층 응급안전 체험구역에서 행정안전부 지정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은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소아 심폐소생술, 이물질에 의한 기도폐쇄 처치 등의 응급처치 실습을 진행하며, 매월 둘째넷째주 화요일 오후 330분부터 530분까지 운영한다.

 

일반인 심폐소생술 기초심화 과정은 성인소아영아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기도폐쇄 처치법 등을 배울 수 있다. 기초과정은 매월 둘째주 금요일(오후 330), 심화과정은 매월 넷째주 금요일 오후 2시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자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장은 체험·교육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하고 넓고 쾌적한 환경에서의 교육을 통해 어린이 안전문화 확산과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보다 내실있게 추진해 대국민 안전의식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588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 응급처치 교육기관 인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