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6(화)
 

광주 첫 그라운드골프 전용구장 들어선다

- 일곡공원 내 훼손지 활용 8, 16홀 규모202312월 완공 예정

- 민간공원조성사업 일환경제적 부담 없이 쉽게 즐기는 레저스포츠

 

광주광역시는 일곡공원 내에 축구장 크기와 비슷한 약 8000, 16홀 규모의 그라운드골프 전용구장을 농작물 경작 등으로 훼손된 지역인 북구 일곡동 640번지 일원에 민간공원조성사업을 통해 조성한다.

 

현재 일곡공원 사유토지보상을 추진 중에 있으며 토지보상이 마무리 되는 내년 상반기 그라운드골프장 조성사업을 착공해 202312월 완공할 예정이다.

 

그라운드골프는 골프를 변형한 신종 스포츠로 까다로운 규칙을 쉽고 간단하게 재정립해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경제적 부담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가족형 레저 스포츠로 특히 어르신들에게 인기 많은 스포츠다.

 

어르신들이 즐겨하는 스포츠가 게이트볼에서 파크골프나 그라운드골프로 바뀌고 있는 상황에서 전국에 228(()대한그라운드골프협회 추산)의 그라운드골프구장이 있지만 광주시에는 아직 1개도 없는 실정이다.

 

이에 광주시는 고령화 시대에 부응하기 위해 ()대한그라운드골프협회 인정코스 규칙이 정하는 규정대로 그라운드골프 전용구장을 일곡근린공원 내에 민간공원조성사업을 통해 조성할 예정이다.

 

김종호 시 공원녹지과장은 그라운드골프장 조성 뿐만 아니라 주차장, 파고라, 야외운동기구 등도 설치하고 일곡공원을 연계할 수 있는 산책로도 조성하는 등 시민의 건강·휴양 및 정서 생활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파크골프 : 일반 골프와 규칙이 비슷하며 일반 골프에 비해 홀별 길이가 짧음

그라운드골프 : 장애물을 세워놓고 그 안에 공을 넣는 스포츠로, 일반 골프 규칙을 간단하게 재정립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88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 첫 그라운드골프 전용구장 들어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