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요일·시간대별로 즐겨요

광주시,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알쓸신잡카드뉴스 제작

- 전시·연계 공간·주변 나들이 장소·축제 일정 등 한 눈에

알아두면 좋은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잡학사전.jpg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찾는 관람객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알쓸신잡카드뉴스를 제작했다.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알쓸신잡은 광주시민은 물론 디자인비엔날레를 관람하기 위해 광주를 찾은 타 지역 관광객이 디자인 축제를 구석구석 즐길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다.

 

본 전시와 함께 특별전·기념전 등 다양하게 구성된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전시 공간 곳곳을 소개하고, 주변 나들이 장소 정보를 제공한다.

 

관람객이 방문한 요일·시간대별로 코스를 짜고 디자인비엔날레 관람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안내한다.

 

추천 코스 중 미팅(MEETIMG)-주말 코스는 광주비엔날레 전시관~광주인쇄비즈센터~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GMAP)~희경루~양림동 역사마을~예술의 거리(궁동)~대인예술시장 등 7개 장소를 이동 경로를 고려해 연결했다.

 

평일 코스는 광주비엔날레 전시관~광주인쇄비즈센터~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GMAP)~희경루~양림동 역사마을로 구성했다.

 

() 잼 코스옛도청 본관~금남나비정원~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GMAP)~희경루~사직공원 G-타워 등 아름다운 빛으로 물든 밤 시간대 광주의 매력을 선보인다.

 

가을을 만끽하며 디자인과 함께하는 여정을 즐길 수 있는 함께 즐기면 좋은 축제도 소개했다. 에이스페어(914~17) 사운드파크 페스티벌(915~16) 아트광주23(921~24) 추억의 충장축제(105~9) 서창 억새축제(106~10) 미디어아트 페스티벌(1012~15) 프린지 페스티벌(1020~22) 등으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광주시는 카드뉴스로 제작한 추천코스를 통해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 많은 시민과 관광객의 발걸음이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김요성 문화체육실장은 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찾은 시민과 관람객들에게 세계적인 디자인도시 광주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릴 계획이라며 발길 닿는 곳마다 축제가 열리고, 문화가 일상이 되는 도시 광주에서 많은 이들이 디자인비엔날레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미트 디자인(Meet Design; 디자인을 만나다)’을 주제로 지난 7일부터 오는 117일까지 열린다. 디자인을 매개로 문화와 예술, 기술, 비즈니스 등 다양한 영역이 어우러진다는 의미다. <>

 

태그

전체댓글 0

  • 9055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요일·시간대별로 즐겨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