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8(목)
 

광주시, 럼피스킨 백신 접종 완료총력 대응 지속

- 광주시 방역 강화 등 선제 조치172농가 4608두 접종 마쳐

럼피스킨 백신 접종 완료 (2).jpg

광주시가 소 바이러스 질병인 럼피스킨 확산 차단을 위해 총력 대응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국내 럼피스킨 첫 확진 이후 발생지역이 확대되자 지역 유입 차단을 위해 관내 전체 소 사육 172농가 4608두에 대한 긴급 럼피스킨(LSD) 백신 접종을 마쳤다.

 

광주시는 수의사, 공무원 등이 포함된 접종지원 4개반을 구성해 지난 1일 정부로부터 백신을 수령받은 직후 50두 미만 사육농가인 149농가 2459두에 대한 접종을 신속히 진행했다.

 

50두 이상 사육농가인 23농가 2149두에 대해서는 농장주 자가접종이 원칙이나 고령화 등에 따른 어려움을 고려해 광주축협에 지원을 요청, 긴급 인력을 투입해 접종 지원에 나섰다.

 

광주시는 시·자치구·공동방제단 방역차량을 동원해 긴급 가축방역에 들어갔으며, 자치구 보건소에서는 흡혈곤충(침파리, 모기 등) 방제를 실시하고 있다.

 

또 긴급 방역대책회의를 개최하고, 거점소독시설 등 방역 현장 방문을 통해 럼피스킨 확산 차단을 위해 선제적 대응하고 있다.

 

광주시는 예산을 투입 축산농장 소독·방제 관리 강화와 접종 후 후유증·폐사 등 사후 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남택송 농업동물정책과장은 방역 강화와 백신접종을 완료했지만 긴장을 늦추지 않고 럼피스킨 확산 차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럼피스킨 발생상황 및 방역 추진 상황을 지속적으로 살피겠다고 말했다. <>

 

태그

전체댓글 0

  • 551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럼피스킨 백신 접종 완료…총력 대응 지속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