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8(목)
 

광주시, 시립합창단 지휘자에 임창은씨 선임

시립극단 원광연오페라단 최철씨 예술감독

- 강기정 시장 시민과 함께할 때 광주 문화예술 한단계 더 성장

240624 위촉장 수여 039.jpg

 

원광연 극단 예술감독.jpeg

 

240624 위촉장 수여 020.jpg

 

240624 위촉장 수여 031.jpg

 

최철 오페라단 예술감독.jpg

 

임창은 합창단 지휘자.jpeg

광주시립합창단 지휘자에 임창은 전 춘천시립합창단 지휘자, 시립극단 예술감독에 원광연 한국연극협회 광주시지회장, 시립오페라단 예술감독에 최철 광주문화재단 이사가 선임됐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4일 시청 접견실에서 광주 문화예술계를 이끌 이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들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임됐으며, 임기는 2026623일까지 2년 간이다.

 

임창은 시립합창단 지휘자는 북텍사스주립대학교 음악대학원 합창 지휘 박사과정을 졸업했다. 대전시립합창단에서 부지휘자를 지냈고, 춘천시립합창단에서 상임지휘자로 11년 이상 재직하며 지휘 능력과 음악적 역량을 검증받았다.

 

원광연 시립극단 예술감독은 극단 아트컴퍼니원을 창단해 60여 편의 작품을 연출했다. 한국연극협회 광주광역시지회 이사, 감사, 부지회장, 지회장 등을 역임하며 극단 운영 능력과 연출 역량을 검증받았다.

 

최철 오페라단 예술감독은 조선대학교 음악학과(성악전공) 석사과정과 이탈리아 마스카니 국립음악원을 졸업했다. 이탈리아 로마네스코 오페라단 연출,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시민오케스트라 예술감독, 광주문화재단 이사를 역임, 오페라오케스트라 연출 능력과 문화예술 행정 역량을 검증받았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시민의 삶 속에서 시민과 호흡하는 예술이라는 분명한 목적과 색깔을 가져 달라시민과 함께할 때 광주의 문화예술은 한 단계 더 성장한다. 이를 위해 마음껏 역량을 발휘해 달라고 말했다. <>

태그

전체댓글 0

  • 967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시립합창단 지휘자에 임창은씨 선임 시립극단 원광연‧오페라단 최철씨 예술감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