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광주시, 민관협업 통해 지역문제 해결한다

- 광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 추진위원회 개최19개 기관과 의제실행 협약

- 주민 발굴 70개 의제 중 17개 현안의제 선정민관협치로 해결

 

광주광역시는 31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 추진위원회를 열어 지역문제 의제에 대한 실행 방안을 논의하고 추진기관과 의제실행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회의는 공동추진위원장인 정무창 광주시의회 의장 주재로 김상묵 김대중컨벤션센터 사장, 윤원태 국제기후환경센터 대표이사, 황풍년 광주문화재단 대표와 의제실행 신규 추진 협업기관 등이 참여했다.

 

이날 신규 참여 기관으로 협약한 시의회, 광주과학기술진흥원 등 19개 기관을 포함해 추진 기관은 69로 확대됐다.

 

광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지역문제를 주민이 직접 발굴하고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이 힘을 합쳐 문제를 해결하는 기구로, 올해 70여 개 의제를 발굴했다. 이날 이 가운데 현안의제 17개를 선정했다.

 

선정된 의제로는 전국 공동의제인 새로운 도농 직거래 유통플랫폼_지구농마을’, ‘에너지전환 시민실천 RE100 시민클럽2, 광주시 지역발굴 의제로 광주 명소 푸른길을 확장하고 상상을 더하기’, ‘방치자전거 재활용과 자전거 마을 도시재생 프로젝트_발산마을15개다.

 

최선영 시 자치행정과장은 광주시는 지역의 숨어있는 현안을 민관협치로 해결하면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거뒀다올해 추진할 의제에 대해서도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위해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광주사회혁신플랫폼으로 시작한 광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총 52개의 추진기관이 협업체계를 구축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광주도시공사의 영구임대주택 장기 공실을 활용한 청년 주거문제 해결, 코로나19 위기지원 안심마스크 제작, 에너지전환마을 조성 등 53개 의제를 실행해왔다.<>

 

태그

전체댓글 0

  • 2914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민관협업 통해 지역문제 해결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