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광주시, 개학 앞두고 학교·유치원 급식소 위생점검

- 1500여 곳 대상 소비기한 경과 제품 사용·보관 여부 등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봄 개학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자치구·교육청과 함께 학교·유치원 집단급식소,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업소 등에 대한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연간 1회 이상 실시하는 위생점검 계획에 따라 초··고교와 유치원 집단급식소, 식자재 공급업체 등 총 343곳을 대상으로 32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점검 대상 : ··205유치원 90식재료 공급업체 등 48

 

주요 점검 내용은 소비기한(또는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보관 비위생적 식품 취급 부패·변질, 무표시 원료 사용 기구 세척·소독 관리 등 급식시설 위생 보존식 보관 여부 등이다.

보존식 : 집단급식소에서 조리제공한 식품을 매회 1인분 분량 보관(섭씨 영하 18도 이하로 144시간 이상)

 

급식용 조리도구, 조리식품 등은 수거·검사해 식중독균 오염 여부를 확인할 방침이다. 최근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의심 신고가 증가함에 따라 손씻기 등 노로바이러스 예방법과 행동요령도 지도할 예정이다.

 

또 학교매점, 분식점 등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1139곳에 대해서도 32일부터 31일까지 위생안전 관리 점검을 실시한다.

식품안전보호구역 :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 판매 환경의 조성으로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시장·군수·구청장이 학교와 학교 경계선으로부터 직선거리 200m 범위 안의 구역을 지정·관리

 

주요 점검 내용은 소비기한(또는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보관 냉동·냉장제품 보관기준 준수 조리시설 등 위생관리 정서저해 식품 판매 여부 등이다. 위생 상태가 불량한 제품은 수거해 검사한다.

 

정신 시 위생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위생적인 식품의 판매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사전 안전관리와 식중독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안전한 급식이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태그

전체댓글 0

  • 789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개학 앞두고 학교·유치원 급식소 위생점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