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4(화)
 

토요일엔 예술의 거리로 놀러오세요

- 광주시, 2일부터 시즌2 행사공공미술·인문학 등 운영

아트궁동 웹포스터.jpeg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2일부터 동구 궁동 예술의 거리 일대에서 예술의 거리 시즌2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예술의 거리 축제는 엄청나게 시끄럽고 믿을 수 없게 재미있는 아트궁동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6월 개막했다.

 

시즌2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차별화된 가족단위 체험 프로그램, 공연, 인공지능(AI) 특화 프로그램, 시민 인문학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주요 행사는 성인 대상 예술체험 프로그램 공공미술 설치 인공지능(AI) 특화프로그램 내곁에 예술쌤 아트테라피 체험 궁동 마스터클래스 등이다.

성인대상 프로그램은 금박부채 면에 수채화 그리기, 모란꽃 한송이 그리기, 라임 플라스터 미니 트레이 만들기 등이 마련돼 예술체험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공공미술 설치에는 예술의 거리 입주작가 등이 참여해 예술의 거리 건물 외벽에 대형 부조 벽화를 그리고 아트벤치와 옥상 회전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제작한다.

 

인공지능(AI) 특화프로그램, 내곁의 예술쌤, 아트테라피 체험, 궁동 마스터클래스 등 새로운 체험 콘텐츠도 대거 선보인다.

 

이 밖에 예술의 거리 만화웹툰미술학원 등과 연계해 청소년 미니 웹툰 페스티벌도 진행한다.

 

김요성 문화체육실장은 시즌1에 보내준 시민 호응에 힘입어 가을 시즌은 더욱 풍성하고 다채롭게 준비했다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태그

전체댓글 0

  • 912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토요일엔 예술의 거리로 놀러오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