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강기정 광주시장, 청년 300명과 토크콘서트

잘 먹고 잘 사는 기회도시 광주 만들어주세요

- 28일 호남대서 청년정책 대화복합쇼핑몰Y프로젝트창업 큰 관심

231128호남대 토크콘서트GJI07739.jpg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28일 오후 광산구 호남대학교에서 ‘변화하는 광주, 청년을 위한 기회와 약속’을 주제로 열린 토크콘서트에 참석해 특강을 마친 뒤 박상철 총장 및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231128호남대 토크콘서트GJI07659.jpg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28일 오후 광산구 호남대학교에서 ‘변화하는 광주, 청년을 위한 기회와 약속’을 주제로 열린 토크콘서트에 참석해 광주시 청년정책 등을 설명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231128호남대 토크콘서트GJI07452.jpg

 

231128호남대 토크콘서트GJI07437.jpg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28일 오후 광산구 호남대학교에서 ‘변화하는 광주, 청년을 위한 기회와 약속’을 주제로 열린 토크콘서트에 참석해 학생들과 질의 응답을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28일 광주청년들을 만나 청년들에게 기회를 만들어주는 광주를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강 시장은 이날 오후 호남대학교 상하관에서 변화하는 광주, 청년을 위한 기회와 약속을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열어 청년학생 300여명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이날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청년들은 청년갭이어 등 광주시 청년정책에 대한 궁금증에서 시작해 진로 등 개인적인 고민들을 함께 나눴다.

 

청년들의 최고 관심사는 잘 놀고, 잘 먹고, 잘 사는 광주시 정책이었다. 재미없는 노잼도시가 아닌 꿀잼도시로 가기 위해 필요한 복합쇼핑몰, 체류형 관광 정책, 영산강 와이(Y)프로젝트, 창업 정책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또 청년정책 수립을 위한 청년정책플랫폼과 청년이 정책을 직접 설계하고 제안할 수 있는 청년위원회와 관련한 대화도 이어졌다.

 

강 시장은 청년정책을 알려주는 문자알림서비스와 시정에 참여하고 자문할 수 있는 청년위원회에 많은 관심 가져달라. 개인에게도 사회에게도 많은 도움이 된다며 청년위 참여를 적극 권했다.

 

광주에 친구들이 놀러오는데 12일 여행코스 추천’, ‘미래 광주시장이 되고 싶은 청년에게 한마디등 학생들의 거침없는 질문과 강 시장의 솔직한 답변이 어우러져 콘서트는 화기애애했다.

 

강 시장은 고대 마한, 근대 양림, 현대 망월의 역사와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 광주첨단영상제작센터(CGI), 국가인공지능(AI)데이터센터, 아시아문화전당(ACC) 등 광주만이 가지고 있는 자원을 소개하고, 청년들 또한 명소(핫플레이스)를 서로 공유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청년들이 삶을 선택할 수 있도록 일할 기회, 누릴 기회를 더욱 많이 만들겠다. 이번 토크콘서트에서 청년들이 꿈꾸는 광주를 더욱 잘 알게 됐다청년들의 상상력에 기반해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

 

태그

전체댓글 0

  • 662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기정 광주시장, 청년 300명과 토크콘서트 “잘 먹고 잘 사는 기회도시 광주 만들어주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