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7(월)
 

제주특별자치도청 청사 전경.jpg

제주특별자치 도청사(사진= 도 제공)

 

문해교육 대상자 발굴 및 상담 지원·도내 문해교육 관련 기관 간 협력 구축 등 수행

제주특별자치도는 10일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을 제주특별자치도 문해교육센터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문해교육이란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문자해득 능력을 포함해 사회·문화적으로 요청되는 기초생활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조직화된 프로그램으로 교육하는 것을 뜻한다.

 

통계청에서 5년마다 실시하는 인구주택 총조사 결과(2015년도)에 따르면 우리나라 20세 이상 성인 인구 중 의무교육에 해당하는 중학 학력 미만 성인은 약 517만 명(13.1%)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 중 제주지역 저학력 성인은 67,000여 명(14.8%)으로 전국 평균을 다소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도 문해교육센터는문해교육 대상자 발굴 및 상담 지원, 도내 문해교육 관련 기관 간 연계체제 구축, 문해교육 교원 양성 및 연수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송종식 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급변하는 사회에서 단순한 글자 쓰기, 읽기 교육으로는 배움의 부족함을 느낄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기초문해교육뿐만 아니라 일반 금융상식, 교통안전, 디지털 문해교육 등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교육도 지원할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677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도, 제주도 문해교육센터에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지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