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광주시, 학교·유치원 급식소 위생점검

- 집단급식소, 주변 조리·판매업소 등 1400여 곳 대상

- 제품 소비기한·보존식 보관 등조리도구 수거 확인도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개학 시기를 앞두고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자치구·교육청과 함께 학교·유치원 집단급식소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업소 등에 대한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연간 1회 이상 실시하는 위생점검 계획에 따라 28일부터 98일까지 초고교와 유치원 집단급식소, 식자재 공급업체 등 총 200곳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점검 대상 : 100, 유치원 51, 식재료 공급업체 등 49

 

주요 점검 내용은 소비기한(또는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보관 비위생적 식품 취급 부패·변질, 무표시 원료 사용 조리기구 세척·소독 관리 등 급식시설 위생관리 보존식 보관 여부 등이다.

보존식 : 집단급식소에서 조리제공한 식품을 매회 1인분 분량 보관(섭씨 영하 18도 이하로 144시간 이상)

 

급식용 조리도구, 조리식품 등은 수거해 식중독균 오염 여부를 확인하고, 최근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의심 신고가 증가함에 따라 손씻기 등 노로바이러스 예방법과 행동요령도 지도할 예정이다.

 

학교매점, 분식점 등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1189곳에 대해서도 28일부터 922일까지 위생 관리 점검을 실시한다.

식품안전보호구역 :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 판매 환경의 조성으로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시장군수구청장이 학교와 학교 경계선으로부터 직선거리 200m 범위 안의 구역을 지정관리

 

주요 점검 내용은 소비기한(또는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보관 냉동·냉장제품 보관기준 준수 조리시설 등 위생관리 정서저해 식품 판매 여부 등이다. 위생상태가 불량한 제품은 수거·검사를 실시한다.

 

정신 위생정책과장은 집단급식소 등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해 위생적인 급식을 제공하겠다안전한 식품 판매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태그

전체댓글 0

  • 759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학교·유치원 급식소 위생점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