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7(화)
 

광주 시민권익위, 소통의 날 개최

- 정책권고 8건 제안 등 성과 공유권익위 활성화방안 논의

시민권익위 소통의날.jpg

 

광주광역시시민권익위원회는 23일 남구 어반브룩에서 권익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의 날을 열고 2023년 성과를 공유하고 권익위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행사는 광주시민권익위원회가 올해 8건의 정책권고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제안 참여 확대 방안·회의 운영 방식 개선 등 위원회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광주시민권익위원회는 올해 공연장 조성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무상급식 지원 뽕뽕다리 시비(詩碑) 설치 호남대 광산캠퍼스 22번 국도 신설 광주 축구 전용구장 가변석 안전성 확보 중앙공원1지구 공동주택 진출입로 확장 자원봉사 활성화 등 8건의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무상급식 지원을 위해 대안교육기관에 대한 지원 근거 마련을 촉구하고, 뽕뽕다리 시비 설치를 도시재생사업 스토리텔링 길 발굴 용역에 포함해 추진할 것을 권고했다. 또 광주 축구 전용구장 가변석 안전성 확보와 관련해 구조안전진단 및 구조보강공사를 통한 안전성 확보와 단계별 홍보 등의 해결책을 마련했다.

 

시민권익위원회는 20187월 시민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며 시민참여에 기반한 민주적인 시민소통정책을 지원하기 위해 출범했다. 특히 시민제안에 대한 실행방안을 논의하고 시민 불편사항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는 등 시민과 행정 양측의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양현 광주시민권익위원장은 시민과 행정 사이에서 시민의 권익을 증진하고 시민의 고충·불편사항이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

 

태그

전체댓글 0

  • 152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 시민권익위, 소통의 날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